카테고리 없음
[100-26] 백일백장 - 습관실천
그릿킴
2023. 8. 4. 23:32
나는 매일 루틴으로 인스타그램 업로드를 한다. 릴스를 올리거나 이프랜드 밋업 활동 한 것을 인스타그램피드에 게시한다. 퍼스널브랜딩 단톡방에서 하루의 실천 할 계획들을 올린다. 이프랜드 이프홈에서 함께 인친들이 만나서 대화를 나누거나 이프홈 노래방을 활용해서 즐거운 노래를 부르거나 댄스를 하기도 한다. 인친들의 밋업에 가서 응원해준다. 오늘 저녁에는 책만쓰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화도 중요하다는 주제로 줌강의를 듣게되었다. 짧은 시간이지만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책쓰기 전과 후에 필요한 '이것'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일 책쓰기가 아니라 브랜드다 책만 써서는 안 되는 이유 책이 판매가 안 된다. 마케팅이 어렵다. 우리는 제품이나 서비를 판다. 책도 하나의 제품이자 서비스다. 제품만 판매하면 안 된다. 전문가로 나를 포지셔닝 해야 한다. 그렇다면 전문가가 되는 법은? 전문가가 되면 제품이 아닌 그 사람을 사는 것이 된다. 브랜딩이 되고 마케팅이 저절로 된다.
브랜드 설계자 “왜 내 상품의 가치를 모를까?” “어째서 수익이 꾸준하지 않을까?” 열심히 광고하여 애써 모은 고객이 흐지부지 흩어지는 이유는 브랜드가 약하기 때문이다. 국내 최초로 퍼널 마케팅의 진정한 가치를 알려 극찬을 받은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의 두 번째 도서 『브랜드 설계자』가 출간되었다. 전작 『마케팅 설계자』가 방문객을 모으는 방법부터 구매를 유도하는 세일즈 퍼널의 설계법을 알려줬다면, 이번 책에서는 꾸준히 퍼널에 관심을 갖도록 이끄는 ‘평생고객 전환 시스템’을 설명한다.
고객은 어떻게 일회성 구매자를 넘어 ‘찐팬’이 되는가? 브랜딩의 핵심은 판매자가 자신을 ‘전문가’로 포지셔닝하는 것, 그래서 소비자의 삶을 바꾸도록 하는 것이다. 나아가 단지 ‘좀 더 나은 상품’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는 것이다. 『브랜드 설계자』는 이 두 가지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을 맞이하는 순간부터 구매 이후 관리까지 모든 루트를 아우르는 프레임워크를 제시한다. 스토리셀링, 트래픽 상승, 일대다 판매, 프레젠테이션 등 수천 개 기업에서 사용한 성공적 마케팅·브랜딩 전술이 촘촘하게 짜여 있다. 이 책의 전략과 전술을 체계적으로 따른다면 그저 고객이었던 사람들이 어느새 당신의 열렬한 팬으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호소할 것이다. “제발 더 팔아주세요!”
결코 적지 않은 분량이지만 그 안에는 허황된 이론은 단 한 줄도 없다.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마케팅 실무 지식이 생생하게 스며 있다. 저자 러셀 브런슨은 일찍이 학생 시절부터 ‘무엇이든 팔아서 돈을 벌어야겠다’ 결심하고 온갖 우여곡절 끝에 상향판매 및 퍼널 개념을 이해했다. 결국 연 매출 1억 달러 마케팅 플랫폼을 세우기에 이르렀으며, 현재는 마케팅 구루로서 전 세계의 열광적인 찐팬들을 모으고 있다. 저자의 이야기는 누구라도 마케팅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용기를 준다. Wake Up Warrior, LadyBoss, MIG Soap 등 수많은 미국 기업의 CEO가 비즈니스에 대한 그의 무한한 열정에 존경심을 표하는 이유다. 『브랜드 설계자』는 한순간 반짝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세상을 바꿔나가려는 모든 브랜더를 위한 교과서다.
저자 러셀 브런슨 출판 윌북 출판일 2023.08.17 브랜드 설계자 책 내용중 전문가가 되면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팔거나 제안하지 않고 운동을 이끌게 된다. 책쓰기는 소명이다. 작가는 소명이다. 단순히 책판매자가 아니다. 독자의 삶을 바꾸는 마케터다. 피터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책 내용중 당신의 미션(존재 이유)은 무엇인가요? <윈스턴 처칠 경> 사는 동안 누구에게나 특별한 순간이 어깨를 두드리며 찾아온다. 본인만이 가능한 매우 특별한 일을 할 기회를 얻는 것이다. 최고가 될지도 모르는 순간을 맞았는데 준비가 되지 않거나 자격이 없다면 얼마나 큰 비극인가 책마음커뮤니티 오늘의 줌 강의는 너무도 공감이 되었다. "심각한 오류는 잘못된 답 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니다. 정말 위험한 것은 잘못된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피터 드러커 Peter Drucker- 세계 최고 리더들의 인생을 바꾼 피터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큰글자도서) 빌 게이츠가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최고의 경영학자”라고 공공연히 이야기했던 인물. 세계적인 기업의 최고경영자들과 비즈니스스쿨 학생들이 가장 존경한다고 공통적으로 말하는 단 한 사람. 피터 드러커는 그야말로 전 세계의 수많은 리더들과 비즈니스맨의 인생을 바꾼 경영의 선구자다. 그는 경영에 관한 많은 개념과 이론을 정립했지만, 그중에서도 그의 경영 철학이 압도적으로 응축된 핵심은 단연 ‘경영을 위한 5가지 질문’이다.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은 바로 그 ‘5가지 질문’에 관한 통찰을 모두 담아낸 책이다.
저자 피터 드러커, 프랜시스 헤셀바인, 조안 스나이더 컬 출판 다산북스 출판일 2020.01.03 커뮤니티를 꾸준하게 이끌어가는 데 적용을 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강의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백일백장